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신박하다 뜻 이런뜻이였네요

안녕하세요 멍구입니다 오늘은 신박하다 뜻 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원하시는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_^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고거 참 신박하구나...

 

신박하다....신박하다라.... 분명 어디서 들어본 말이기도하고 심지어 겜이니나 인터넷에서 채팅할때 쓰기도 했던거 같습니다. 대충....무슨 의미인지는 알겠는데 정확히 무슨뜻인지 알아보았는데요.

 

 

 

일단 신박하다를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뜻이? 이틀밤을 머무르다??? 같은말은 신숙하다... 이건 내가 원하는 뜻이 아닌데......

 

일단 제가 알고 있는 신박하다는 참신하다 , 신선하다, 그리고 새롭다 뭐 이런 뜻으로 알고 있었는데. 국어사전에는 이상한 뜻으로 나와있네요 ( 국어사전이 아니라 제가 이상한거겠죠??ㅎㅎㅎㅎ)

 

 

 

그래서 좀더 신박하다 뜻을 찾아보았는데 드디어 제가 원하는 자료를 찾았습니다. 생각보다 쉬운곳에 있었는데요.

 

신박하다는 요즘 나온 신조어가 아닌 2012년도 부터 썻던 신조어라고 합니다 ;;;;; 어쩐지 친숙한 이유가 있었는데요. 자 , 그럼 어떤 뜻인지 볼까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신기하다 라는 뜻으로 쓰는 말입니다. 게임 와우 윶저들로부터 유래 되었으며 게임내 직업인 신기(신성기사)의 별명인 신박(신성바퀴벌레)을 넣어 사용 하였다고 하고 일부 사람들은 표준어로 알고있을 정도록 널리 퍼졌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하...ㅋㅋㅋㅋㅋㅋ 게임에서 나온 말이였네요 ㅋㅋㅋㅋㅋ 정말 신박하네요 ㅋㅋㅋㅋ게임에서 나온말이 이렇게 표준어같이 사용된다니.... 정말 저도 이 포스팅을 쓰면서 알아보는데 너무 재밌네요.

 

이상으로 신박하다 뜻 을 알아보는 시간이였는데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신조어 뜻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