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오토바이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실 건데요. 오늘 알아볼 바이크는 가와사키 Z900 가격과 제원 그리고 연비는 어느정도 나오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와사키 Z900은 실재로 제가 타는 바이크로 2021년 8월에 구매를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리뷰는 조금 더 자세하고 정확한 느낌을 적을 수 있을 거 같네요.
목차
- 가와사키 Z900 디자인
- Z900 특징 및 기술
- Z900 장점 및 단점
- 가와사키 Z900 가격 및 제원
1. 가와사키 Z900 디자인
먼저, 제가 Z900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기존에는 라이딩에 편한 스쿠터를 선호해면서 킴코 다운타운 -> 혼다 인테그라 -> 혼다 아프리카 트윈 거쳐서 지금의 가와사키 Z900으로 넘어왔습니다.
평소에 네이키드 바이크에 대한 로망이 커서 이번 바이크를 바꿀때는 꼭 네이키드로 갈 거라는 욕망으로 네이키드 바이크를 찾던 중 Z900을 보고 한눈에 반해 버렸습니다.
디자인은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굉장히 스포티 하고 날카롭고 공격적인 자태를 뽐내고 있는데요. 배기량은 948cc로 준 리터급 네이크 바이크인데요.
색상은 블랙/그린 조합 , 블랙/레드 조합이 있는데요.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아서 이색상이 계속 이어질지 새로운 색상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구입할 때는 "그래도 가와사키인데 녹색 감성은 묻혀줘야지! " 하는 생각으로 블랙/그린 조합으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블랙/그린 조합도 정말 이쁘긴 한데 레드 컬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랙/레드도 정말 강추입니다. 실차를 보았을 때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블랙/레드 조합이 조금 더 이뻤습니다.
네이키드 바이크를 선택할 때 다른 기능들보다는 순수하게 디자인만 보고 고른 면도 없지 않아 있었는데 후회는 없습니다. 정말 재미있게 타고 있고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바이크입니다. 디자인에는 개인 취향이지만 이 모델만큼은 호불호가 덜 갈리는 디자인으로 잘 나온 거 같습니다.
여담으로 스즈키 GSX-S1000을 구매를 하려고 했지만..... 전면 부가 너무 못생겨서 대기열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가격 대비 전자장비도 잘되어 있고 퀵 시프트도 기본으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끌렸지만... 디자인이...
2. Z900 특징 및 기술
- KTRC(Kawasaki Traction Control) 시스템
- 통합 라이딩 모드
- TFT 컬러 계기판
- 스마트폰 연결
Z900에는 KTRC(Kawasaki Traction Control) 시스템은 3가지 라이딩 모드가 있는데요. 주행 성능을 향상하고 도로 상황과 라이더의 선호도에 따라서 모드 1,2,3을 선택하여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통합 라이딩 모드에는 스포츠 / 로드 / 레인 3가지가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라이더의 스포티 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으며, 로드 모드는 도심 속 라이딩, 고속도로 크루징 및 시골길에 다양하고 복합적이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레인 모드는 이름과 같이 젖은 노면에서 주행할 때 라이더에게 안전한 라이딩을 제공합니다.
2020년 Z900부터 계기판이 변경되어서 나오게 되었는데요. 기존 아날로그+디지털 계기판에서 TFT 4.3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한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에 내장된 블루투스로 스마트 폰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 RIDEOLOGY THE APP "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여러 가지 기능을 액세스 할 수 있어 다양하게 바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GPS 경로 정보와 차량 주행 정보를 기록할 수 있고 계기 디스플레이 설정을 스마트 폰을 통해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Z900 장점 및 단점
Z900의 단점부터 살펴보면은 동급 바이크에 비해서 옵션이 많지 않다는 게 단점으로 꼽히는데요. 저는 Z900을 타면서 크게 단점이라고는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그 외 다른 오너들의 시승기를 찾아보았을 때 단점으로 꼽히는 게 라이트 광량이 조금 부족한 거 같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Z900 장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단 제가 생각하는 단점으로는 4기 통 엔진으로 몸으로 전해지는 진동이 확실히 적었습니다. 때문에 장거리 라이딩을 할 때도 몸에 피로가 쌓이는 느낌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앞서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정말 디자인이 잘빠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키드중에서는 탑급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Z900 시트 고는 820mm로 낮은 시트고를 가지고 있어서 170cm의 키를 가진 분들 이어도 어렵지 않게 앉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리어 서스펜션 성능이 좋으며 기본적인 밸런스가 잘잡히 바이크다 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가와사키 Z900 가격 및 제원
위 사진을 통해서 가와사키 Z900 제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Z900연비는 시내주행에는 15km/L , 장거리 라이딩시에는 21km/L 정도 나왔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Z900의 장점?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요. Z900 가격은 13,970,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동급 바이크에 비해서 가격이 착하기 때문에 리터급으로 가기에는 부담스러우시거나 미들급에서는 벗어나고 싶으신 라이더라면 가와사키 Z900은 어떨까요?
'바이크정보 > 리터급 바이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다 CB1000R 가격 및 제원 슈퍼 네이키드 살펴보자 (0) | 2022.01.14 |
---|---|
스즈키 카타나 2020년형 어떤 모습으로 변했을까요 (0) | 2019.09.11 |
혼다 아프리카트윈 새로운 색상 출시 가격 (0) | 2019.06.17 |
3륜 오토바이 야마하 니켄(NIKEN) 가격과 성능을 알아볼까요? (0) | 2019.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