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쿠싱증후군 증상 , 원인 및 예방 방법 살이 안빠지면 의심해보자

현대사회에서 다이어트는 죽을 때까지 하는 것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살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쿠싱증후군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쿠싱증후군 증상과 진단 그리고 예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많은_남자

쿠싱증후군에 대해서 파해쳐보자

먼저, 쿠싱증후군은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과도한 상태에 지속되면서 전신에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병인데요. 보통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걸리는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뱃살 측증하는_여자

쿠싱증후군 증상

  1. 급격하게 체중 증가한다.
  2. 배나 나오면서 주름선에 보라색 선이 생긴다.
  3. 피부가 얇아지며 멍이 잘 든다.
  4. 근육이 줄어들고 힘이 약해진다.
  5. 안면 홍조가 생긴다.

안경낀_뚱뚱한여자

이렇게 쿠싱증후군의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내분비선의 하나인 부신에서 탄수화물과 지질, 단백질의 대사를 조절하는 코

티솔 호르몬이 과잉 분비되는 질환이며, 난치 병중 하나라고 합니다.

쿠싱증후군 원인

  1. 코티솔 과잉 분비
  2. 부신 문제
  3. 선종 발생으로 부신피질 자극 호르몬 분비

코티솔은 생명 유지에 필수인 호르몬입니다. 깨어있을 때 많이 분비가 되고 잠들었을 때 줄어들지만 쿠싱증후군에 걸리게 되면 시도 때도 없이 분비가 되면서 당뇨나 고혈압 그리고 우울증까지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쿠싱증후군 예방

쿠싱증후군은 치료가 어려운 질환이지만 예방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본적인 면역력 강화를 위해 평소 규칙적인 생활 및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하며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단순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신선한_채소

그리고 외인성 쿠싱증후군 경우 원인이 약물이기 때문에 약물 오남용을 줄이고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도 꾸준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하는_여자

쿠싱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특별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사소한 것부터 챙겨야 쿠싱증후군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들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쿠싱증후군 증상과 원인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은 참고용으로 보시고 정확한 진단과 판단은 전문의를 통해서 하시는 것이 옳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