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왼쪽 옆구리 통증 왜 아픈걸까?

다들 한번쯤 왼쪽 옆구리 통증을 느껴본적 있지 않나요? 갑작스런 통증에 놀람도 잠시 곧 없어지는 통증은 궁금증을 유발하곤 합니다. 이 통증이 금방 없어지지 않고 지속된다면 여러 질병을 의심해 볼 수가 있는데요.



멍구의 취미공간!! 유용한정보를 알아보자!!

멍구가 직접 작성하고 알아보며 작성하였습니다 #

# 미흡한 지식이지만 많은 정보가 공유되길 바랍니다 #


왜 아픈걸까



가장 먼저 요로결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이란 신장에서 요도를 잇는 요로에 돌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그 통증이 엄청나서 응급실을 가게 될 정도라고 합니다.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즉시 시술을 통해 결석을 제거해 주어야합니다.





다음으론 늑막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우리 폐에 흉막이라고 불리는 보호막 속에 들어있는 흉수가 증가를 하고 세균 등을 통한 감염이 되어 염증이 생기게 되는걸 늑막염이라고 합니다.




감기와 같이 기침이 많이 나오고 심호흠을 할때에 가슴에 통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왼쪽 옆구리 통증 역시 늑막염의 증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론 신장의 문제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옆구리쪽과 거리가 멀지만 소화불량과 같은 통증 역시 신부전증 같은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단순 피로감이나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동반되고 신장 쪽에 결석이나 감염에 의한 염증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왼쪽 옆구리 통증에는 여러가지 원인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정확한 이유를 모르고 통증이 계속된다면 지체하지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댓글